직사각형을 만드는 데 필요한 4개의 점 중 3개의 좌표가 주어질 때, 나머지 한 점의 좌표를 구하려고 합니다. 점 3개의 좌표가 들어있는 배열 v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, 직사각형을 만드는 데 필요한 나머지 한 점의 좌표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 단, 직사각형의 각 변은 x축, y축에 평행하며, 반드시 직사각형을 만들 수 있는 경우만 입력으로 주어집니다.
제한사항
- v는 세 점의 좌표가 들어있는 2차원 배열입니다.
- v의 각 원소는 점의 좌표를 나타내며, 좌표는 [x축 좌표, y축 좌표] 순으로 주어집니다.
- 좌표값은 1 이상 10억 이하의 자연수입니다.
- 직사각형을 만드는 데 필요한 나머지 한 점의 좌표를 [x축 좌표, y축 좌표] 순으로 담아 return 해주세요.
입출력 예
v | result |
---|---|
[[1, 4], [3, 4], [3, 10]] | [1, 10] |
[[1, 1], [2, 2], [1, 2]] | [2, 1] |
입출력 예 설명
입출력 예 #1
세 점이 [1, 4], [3, 4], [3, 10] 위치에 있을 때, [1, 10]에 점이 위치하면 직사각형이 됩니다.
세 점이 [1, 4], [3, 4], [3, 10] 위치에 있을 때, [1, 10]에 점이 위치하면 직사각형이 됩니다.
입출력 예 #2
세 점이 [1, 1], [2, 2], [1, 2] 위치에 있을 때, [2, 1]에 점이 위치하면 직사각형이 됩니다.
세 점이 [1, 1], [2, 2], [1, 2] 위치에 있을 때, [2, 1]에 점이 위치하면 직사각형이 됩니다.
문제 풀이 )
난 너무 복잡하게 풀어서 정석 풀이로..
x, y 좌표가 각가 2개씩 같은 수가 있어야 하므로
간단하게 X1 xor X1 xor X2 = X2를 사용하여 다른 값 1개를 구할 수 있다.
예제 코드)
vector<int> ans = {0,0};
for (int i = 0; i < 3; ++i)
{
ans[0] ^= v[i][0];
ans[1] ^= v[i][1];
}
return ans;
}